제품소개

Home > 제품소개 > 자담푸드

자담푸드



자연의 선물
한식 재래식 간장, 연호당 담금장

연호당 담금장은 전통적인 조선간장입니다.
재래식 간장은 전통적으로 집에서
삶은 콩으로 만든 메주를 소금물에 넣어 최소 6개월 ~ 1년이 걸리는 조선간장입니다.



연호당 담금장
만능 간장 요리의 마술사!

연호당은 이유식하는 아기와 쇠약한 환자분도 안심!
옛날처럼 가정마다 손수 장을 담기는 어렵지만
탈지대두로 만든 산분해간장이나 혼합간장처럼 제대로된 발효과정을 거치지 않은 장은 싫다.
연호당 담금장은 제대로 된 발효과정과 풍부한 재로로 어떤 어려운 요리도 안심하고 뚝딱!



자연의 사랑
살아있는 한식 간장, 연호당 담금장

국내산 18가지 재료가 들어간
자연이 내려준 신비한 한식간장!연호당 담금장!
감칠맛 나는 자연발효 간장, 연호당 담금장 한식 간장!

  • 재료

    국내산 18가지 재료


    앙파, 무, 무말랭이, 마늘, 생강, 고추씨, 대파, 표고, 다시마, 대추, 건호박, 사과, 소주, 구기자, 느릅껍질, 감초, 청궁, 월계수잎

    이미지명



    18가지 재료


    대두

    대두

    양파

    양파

    고추씨

    고추씨

    무

    마늘

    마늘

    생강

    생강

    다시다

    다시다

    대추

    대추

    단호박

    단호박

    사과

    사과

    대파

    대파

    감초

    감초

    무말랭이

    무말랭이

    메주

    메주

    소금

    소금

    천궁

    천궁

    월계수잎

    월계수잎

    소주

    소주




  • 요리 TIP

    1960년대 연호당 담금장


    오랜시간 이어온 간장이 연호당 담금장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국내산 원재료만 사용하여 18가지가 들어가는 연호당 담금장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간장소스을 한국식 한식간장으로 만들고 있는 유일한 제조회사입니다.



    비린내가 전혀 없는


    행물 담금장 소스, 짜지않은 저염도 맛 간장소스, 명품! 최고의 맛 간장! 으로 만드는 맛있는 간장 게장 만들기, 재료에 붓기만 하면 맛있는 간장게장, 새우장, 전복장, 낙지장이 완성됩니다.



    요리가 간편하다


    바로바로 담금장, 만능 맛 간장소스 원재료에 붓기만 하면 바로바로 반찬이 만들어 진다, 짜지 않는 저염도 맛간장소스 누구나 일류 요리사가 될수 있습니다!!



    진짜를 드립니다!


    진실을 약속합니다, 반드시 최고의 품질을 위하여 최고의 원재료를 사용합니다.
    진심을 전합니다. 항상 내가 그리고 내 가족이 먹을 수 있는 최상의 원재료로 제조하였습니다.
    합성 화학물질이 난무하는 세상, 내 가족과 특히 어린 아이들의 건강을 어머니들의 선택에서 결정됩니다.

    이미지명






  • 요리 TIP

    20여가지 한식 간장


    -원재료에 붓기만 하면 바로바로 반찬이 만들어 집니다.
    -짜지 않는 저염도 맛 간장소스로 붓기만 하면 간장게장, 새우장, 장조림장도 바로 완성!
    -순 천연 100% 자연 그대로 참맛!
    -가족 건강을 위한 음식의 기초 맛 간장소스,누구나 일류 요리사!

    이미지명



    뚝배기보다 장맛


    -건강한 음식의 기초 맛 간장입니다.
    오늘날 음식은 각종 첨가제와 방부제로 인하여 가족건강이 천천히 무너질 수있습니다. 우리집 가족건강을 위해서 모든 음식에 들어가는 순 천연으로 만든 맛 간장으로 쉽게 만들고 건강을 챙세요!

    이미지명



    요리 쉽게 만드는 방법


    -원재 양파, 깻잎, 오이, 마늘쫑, 고추, 게장, 장조림, 전복장, 새우장, 각종 절임장 기타 준비.
    -준비된 병에 원재료를 넣는다.
    -맛 간장을 붓는다.
    -반찬 만들기 끝, 참 쉽지요! 반찬에 따라 바로 드실수 있고 2 ~ 3일 후 드시면 됩니다.

    간장게장<br>꽃게을 깨끗이 씻고 꽃게에 연호당 담금장 소스를 적당량 붓소 냉장고에 3 ~ 4일 숙성하면 맛있는 간장게장이 됩니다.

    간장게장
    꽃게을 깨끗이 씻고 꽃게에 연호당 담금장 소스를 적당량 붓소 냉장고에 3 ~ 4일 숙성하면 맛있는 간장게장이 됩니다.

    양념갈비<br>달콤하게 양념갈비와 건강까지 챙기고 싶다면 연호당 담금장으로 갈비를 1시간 정도 담가 핏물을 제거한 뒤 찬물에 헹궈서 물기를 제거한 후 담금장을 붓으면 된다.

    양념갈비
    달콤하게 양념갈비와 건강까지 챙기고 싶다면 연호당 담금장으로 갈비를 1시간 정도 담가 핏물을 제거한 뒤 찬물에 헹궈서 물기를 제거한 후 담금장을 붓으면 된다.

    갈비찜<br>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갈비찜을 원하신다면 피물을 제거한 후 갈비을 칼질후 연호당 담금장이 잘 베이도록 붓어주면 맛있는 연호당 담금장 갈비찜이 된다.

    갈비찜
    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갈비찜을 원하신다면 피물을 제거한 후 갈비을 칼질후 연호당 담금장이 잘 베이도록 붓어주면 맛있는 연호당 담금장 갈비찜이 된다.

    두부조림 양념장<br>두부는 먹기 좋게 썰어 약간의 소금과 연호당 담금장을 붓고 대파와 청양고추을 썰고, 양파는 굵게 채를 썰어주면 맛있는 두부양념이 된다.

    두부조림 양념장
    두부는 먹기 좋게 썰어 약간의 소금과 연호당 담금장을 붓고 대파와 청양고추을 썰고, 양파는 굵게 채를 썰어주면 맛있는 두부양념이 된다.




  • 간장 상식

    간장의 종류


    -한식간장 : 재래식 간장은 전통적으로 집에서 직접 담가 먹는 간장으로 삷은 콩으로 만든 메주를 소금물에 넣어 발효, 숙성시킨 것이다, 만들어지는 최소 6개월 ~ 1년이 걸리며 흔히 조선간장이라 부른다

    -양조간장 : 개량 간장은 콩(메주) 대신 탈지 콩가루, 밀 등을 사용한 것으로 왜간장이라고도 한다, 탈지대두에 쌀, 보리, 밀 등의 전분질 원료를 섞고 황국균을 넣어 코지를 만든 후에 소금물에 섞어 발효 숙성시킨 여액을 가공하여 만든 간장이다.

    -산분해간장 : 산분해 간장은 콩가루와 밀가루를 염산으로 가수분해한 아미노산액을중화시킨후에 감미료 넣어 만든 간장이다, 제조기간이 2 ~ 3일 정도로 짧고 비용이 저렴하며 염산으로 단백질을 분해 하여 아미노산 함량은 높이나, 재래식 간장에 비해 맛고 향이 떨어진다.

    -혼합간장 : 혼합간장은 산분해간장과 양조간장의 장단점을 살려 혼합하여 제조한 것이다, 산분해간정과 양조간장의 일반적인 혼합 비율은 6:4 또는 8:2 정도이며, 두 간장을 혼합한 후에 숙성시켜 맛을 안정시킨 다음 여과 살균하여 만든다.


    이미지명



    양조간장 속 화화첨가물


    L-글루타민산나트륨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향미증진제인 MSG의 원료로 단백질 아미노산의 일종이다, 식품의 맛과 풍미를 높이기 위해 고추장, 된장 등의 소스부터 라면과 같은 일반식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사용되는 대표적인 화학조미료다
    한 논문에 따르면 MSG의 섭취는 두통 및 혈압상승과 같은 부작용을 유발 할 수 있다고 하는데 문제는 이 성분의 1일 섭취 기준향이 정해져 있지 않아 다양한 식품에 무분별하게 사용되고 있는 것이다.

    또 2015년 Journal of biomedical science 에 따르면, MSG의 만성적인 섭취는 항산화제 효소 감소, 지질과산화 및 세뇨관 간질섬유증의 증가를 일으켜 신장과 같은 말초신경에 악영향을 미친다고 밝혀졌다.
    MSG에 대해서 인체에 무해한지 유해한지에 대한 논란이 계속되고 있지만 여러 연구에서 MSC의 유해성에 대해 말해주고 있는 것을 보면 건강과 아예 무관하다고 생각하기 어렵다.

    이미지명



    산분해 간장의 제조과정


    - 산분해 간장은 콩을 염산으로 녹이고 양잿물로 중화시켜 만든 화학간장이다. 값싸고 빠른 시간 안에 만들 수 있고 대부분 혼합간장으로 분류되어 판매되기 때문에 대다수의 식당과 가정집에서 사용하는 간장이기도 하다. (현행법규상 1%의 양조간장만 들어간다면 혼합간장으로 분리되기 때문에 시중에 나와있는 간장들의 성분을 살펴보면 대부분 산분해 간장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산분해간장의 대표적인 논란은 콩을 산으로 분해하는 과정에서 3-MCPD (모노클로로프로판디올) 등의 유해물질이 발생한다는 것이다.
    -유엔 식량농업기구(FAO)·세계보건기구(WHO) 합동 식품첨가물전문가위원회(JECFA)는 3-MCPD를 ‘불임 및 발암 가능성이 있는 바람직하지 않은 물질’로 분류하고 있다. 한국장류협동조합에서 현재 시판되는 간장의 3-MCPD 검출량은 식약처 허용기준인 0.3ppm이하이며 대부분 유럽 수준인 0.02ppm으로 관리하고 있다고 밝혔지만 이는 성인의 기준이며 영유아에게 적용되는 기준이 아니다.

    - 그 밖에도 산과 중화제를 사용해 가공하는 산분해간장의 역한 향을 가리기 위한 탈취제(활성탄)를 사용하며 강한 짠맛을 없애기 위해 액상과당, 효소처리 스테비아 등 감미료와 합성 조미료가 다량으로 쓰인다.

    이미지명




굿메이커.

대표 : 송명철

충남 예산군 삽교읍 산단3길 75 중앙빌딩 102호

사업자등록번호 : 843-20-00157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1-충남예산-00056

고객센터 : 070-7070-3000